바로가기 즐겨찾기
(0)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김현수 님 - Celestion G12M-65 Creamback 스피커 (Fender Blues Junior 앰프)
작성자 준모기타 (ip:)
  • 작성일 2020-06-23 17:13:0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53
  • 평점 0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 재학중인 기타리스트 김현수 님은 Celestion G12M-65 Creamback 스피커를 Fender Blues Junior 앰프에 사용하고 계십니다!








준모기타 운영자는 Fender Blues Junior 앰프의 스피커 업그레이드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3가지 방향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http://www.joonmoguitar.com/board/free/read.html?no=605&board_no=1&page=4


김현수 님은 해당 앰프를 다양한 장르에 범용적으로 사용하기 원하셨기에, 이러한 3가지 방향중에서 중립적인 성향에 해당하는 G12M 계열을 선택하셨습니다.




 



Fender Blues Jr. 앰프는 최대 출력이 15와트이기에, 스피커 한방이 최대 25와트를 감당할 수 있는 G12M Greenback 스피커가 김현수 님이 선택하신 중립적이고 범용적 용도를 위해 먼저 추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김현수 님은 향후에 50와트 이상급의 마샬 앰프 등에도 사용하기 위해, 스피커 한방이 최대 65와트를 감당할 수 있는 G12M-65 Creamback 스피커를 선택하셨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보다 빠른 스피커 브레이크업이 얻어지는 G12M Greenback 스피커를 선택할 것이냐, 아니면 보다 높은 클린 헤드룸과 향후 50와트 이상의 마샬 앰프 등에도 매칭하여 사용할 수 있는 G12M-65 Creamback 스피커를 이번 기회에 선택할 것이냐의 문제는 연주자에게 있어 아주 즐거운 고민이라 하겠습니다.





자! 그럼 스피커 업그레이드 작업에 들어가겠습니다.


중고로 구입셨다는 해당 Fender Blues Junior 앰프에는 Jensen C12N 스피커가 달려있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주인공인 Celestion G12M-65 Creamback 스피커를 소개합니다.


참고로 모든 크림백 스피커는 영국산입니다.

















다음은 크림백 M 스피커를 펜더 블루스 주니어 앰프에 장착할 순서입니다.


스피커 업그레이드의 최종 시점이 점점 다가오고 있음을 알기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이제는 기타리스트 김현수 님께서 업그레이된 스피커의 사운드를 체크하실 차례입니다.


우리 같은 기타 연주자들에게는 너무나 행복한 시간입니다.











미국 현지 판매가를 보면 기존의 젠센 스피커와 금일 업그레이드에 투입된 셀레스쳔 스피커의 수준을 객관적으로 미리 짐작할 수 있습니다.


1) Jesen C12N : $90.22


2) Celestion G12M-65 Creamback : $159





스피커 업그레이드 작업을 시작하면서, 기존 Jensen C12N 스피커의 사운드를 김현수 님과 준모기타 운영자가 먼저 같이 체크하였습니다.


김현수 님이 가장 힘들어하셨던 기존 스피커의 모자른 점은 연주자를 힘들게하는 고음부 사운드, 그리고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사운드의 빈약함 이었습니다.





미국 현지 판매가를 보면서 셀레스쳔 크림백 M 스피커가 월등히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미리 짐작할 수는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주 오랫동안 자연스럽게 에이징이 잘된 기존의 젠센 C12N 스피커와 에이징이 전혀 하나도 안된 셀레스쳔 크림백 M 스피커 신품의 사운드를 바로 비교하는 것은 분명 셀레스쳔 스피커에게 있어 너무나도 불리한, 기울어진 운동장 같은 조건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연주의 시작과 함께 입에서 나온 첫 탄성은 셀레스쳔 크림백 M 스피커가 들려주었던 사운드의 풍성함 때문이었습니다.


그렇게 연주자를 힘들게 하던 고음부가 듣기 좋은 소리로 바뀐 것은 물론이었고, 중음대에서 느껴지는 크런치함은 좋은 악기에서만 들려질 수 있는 배음 같은 음악적 기쁨을 안겨주었습니다.





일전에 기타리스트 찰리정 님께서 소유한 Fender Deluxe Reverb 앰프의 Jensen C12K 스피커를 Celestion Heritage G12-65 스피커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많은 것을 비교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김현수 님의 Fender Blues Junior 앰프를 가지고 또 많은 것을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http://www.joonmoguitar.com/board/free/read.html?no=54&board_no=1&page=8


Jensen C12R, C12Q, C12N, C12K 세라믹 스피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Celestion 스피커에 마음을 여시고 실제로 장착해보시면, 분명 그 선택을 후회하지 않으실 것이라고 간곡히 말씀드려 봅니다.









자! 이제는 기타리스트 김현수 님과 함께 음악여행을 떠나는 Celestion G12M-65 Creamback 스피커의 마지막 모습입니다.


여러 다양한 상황에서 Fender Blues Junior 앰프가 프로 기타리스트의 전투형 앰프로 잘 사용될 수 있도록 확실한 도움을 주다가, 때가 되면 고와트 출력의 마샬 앰프를 위한 스피커로 새로운 역활을 수행할 해당 크림백 M 스피커의 음악적 성장 과정을 준모기타 운영자가 멀리서 꼭 지켜볼 것입니다.





* 10인치 Electric Guitar 스피커

http://www.joonmoguitar.com/product/list.html?cate_no=88



* 12인치 Electric Guitar 스피커

http://www.joonmoguitar.com/product/list.html?cate_no=89



* 15인치 Electric Guitar 스피커

http://www.joonmoguitar.com/product/list.html?cate_no=134



* 10인치 Bass / 어쿠스틱 Guitar 스피커

http://www.joonmoguitar.com/product/list.html?cate_no=119



* 15인치 Bass / 어쿠스틱 Guitar 스피커

http://www.joonmoguitar.com/product/list.html?cate_no=128




감사합니다.


준모기타

박준모 배상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