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즐겨찾기
(0)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2019 Winter NAMM Show - Celestion 스피커
작성자 준모기타 (ip:)
  • 작성일 2019-06-24 15:15:4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75
  • 평점 0점



2019년 Winter NAMM Show에서의 Celestion 스피커 부스 모습을 전해드립니다!














1월에 열리는 Winter NAMM Show에서 신제품이 발표되면, 보통의 경우 그 해 여름 정도에 양산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작년 2018년 1월에 발표되어 매우 큰 주목을 받았던 아래의 두제품은 실제로 양산에 들어가는데 아주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렇기에 해당 제품의 양산을 오랫동안 기다려 온 많은 사람들은 이번 2019 Winter NAMM Show에서도 여전히 아래의 두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1) F12-X200


Kemper, Axe-Fx, Line6 Helix, HeadRush 등을 IR 파일과 같이 사용할 때, 기존에는 느끼지 못했던 실제 앰프의 댐핑을 경험하게 해주는 Full Range 스피커입니다.


아래의 YouTube 동영상은 Kemper와 Celestion Vintage 30 스피커 IR 조합에 Celestion F12-X200 스피커를 연결한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2018년 말에 드디어 양산이 시작되었지만, 전세계 총판들 사이에서 지금도 물량 확보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매우 귀한 스피커입니다.


유럽 Thomann에는 일주일 전에 겨우 겨우 재입고 되었고, 미국 Sweetwater에는 아직까지도 단 한번 입고되지 못한 귀하디 귀한 제품이라 하겠습니다.









2) Neo 250 Copperback


역시나 작년 2018년 1월 Winter NAMM Show에서 발표되었으나, 아직까지도 모든 제품이 양산에 다 들어가지 못한 스피커입니다.



해당 스피커 모델은 EVM12L 스피커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아주 반가운 소식이 될 것입니다.


EVM12L Classic 스피커의 경우는 무게가 무려 8.6kg 이며, 스피커 한방이 최대 200와트를 감당하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Celestion Neo 250 Copperback 스피커는 무게가 고작 2.6kg에 불과하며, 스피커 한방이 최대 250와트를 감당할 수 있습니다.



Neo 250 Copperback 스피커를 이렇게 가볍게 만들 수 있는 비결은 Neodymium 자석을 사용하기 때문이며,

Celestion의 가장 인기 모델인 Vintage 30 스피커의 무게가 4.7kg인 것과 비교하더라도 정말 놀라울 정도로 가볍다 하겠습니다.


Neo 250 Copperback 스피커는 EVM12L 스피커처럼 사운드의 전체 영역 (고음/중음/저음)에 있어 어디 하나로도 사운드 성향이 치우치지 않으며,

스피커 한방이 최대 250와트를 감당할 수 있기에 어지간히 볼륨을 올리더라도 스피커 브레이크업 사운드가 발생하지 않는 특성을 가집니다.



해당 제품의 양산이 늦어진 이유에는 일반적이라 할 수 있는 8옴과 16옴 제품에 더불어 4옴 스피커의 양산도 계획하고 있기 때문이며,

드디어 조만간 양산에 들어간다는 4옴 제품의 경우는 고출력 TR 앰프 사용자들로부터 매우 큰 수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준모기타는 해당 제품의 입고를 올해 안에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에는 올해 2019 Winter NAMM Show에서 발표된 신제품들을 소개합니다.


작년 남쇼에서 발표되었던 F12-X200과 Neo 250 Copperback의 양산이 늦어지는 상황이었기에 당연히 여러 어려운 일들이 있었지만,

그러한 와중에도 너무나도 훌륭한 신제품을 최선을 다해 준비한 Celestion 스피커에 박수를 보냅니다.





신제품 1) 10인치 Guitar 스피커


2019 Winter NAMM Show 에서는 10인치 스피커 신제품 2개가 발표되었습니다.



G10 Creamback


12인치 크림백 스피커는 G12M과 G12H 두가지 모델로 이루어져 있지만,

하나만 발표된 10인치 크림백 스피커는 일종의 G10M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피커 한방이 최대 45와트를 감당할 수 있습니다.



VT Jr.


준모기타에서 아직까지 수입하지 않았던 12인치 V-Type 스피커는 12인치 Vintage 30 스피커의 보급형 모델입니다.


* 12인치 Vintage 30 : $149


* 12인치 V-Type : $99


이번에 발표된 10인치 VT Jr. 스피커는 12인치 V-Type 스피커의 10인치 버젼입니다.











신제품 2) Celestion Ruby (알니코 루비)


2019 Winter NAMM Show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았던 제품은 바로 Celestion Ruby (알니코 루비) 스피커입니다.


해당 제품은 스피커 한방이 최대 35와트를 감당할 수 있는 알니코 스피커입니다.



* Celestion Blue (알니코 블루) : 최대 15와트


* Celestion Ruby (알니코 루비) : 최대 35와트


* Celestion Gold (알니코 골드) : 최대 50와트


* Celestion Cream (알니코 크림) : 최대 90와트



사운드 성향은 Celestion Gold가 모던 성향이라 표현될 수 있겠고, 나머지 3개는 모두 Vintage 성향이라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빈티지 성향의 22와트 Fender Deluxe Reverb 앰프에 Celestion Gold (알니코 골드) 스피커를 아무 문제없이 장착할 수 있겠으나,

그동안 준모기타 운영자는 보다 빈티지 성향인 Celestion Cream (알니코 크림) 스피커를 권해드려 왔습니다.


만약에 이번에 발표된 Celestion Ruby (알니코 루비) 스피커를 Fender Deluxe Reverb 앰프에 장착하게 된다면,

Celestion Cream (알니코 크림) 스피커와 비교할 때, 보다 빠른 스피커 브레이크업 사운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연주자의 성향과 음악 성향에 따라 물론 누군가는 보다 빠른 스피커 브레이크업 사운드의 발생을 원할 것이고,

반대로 또 다른 누군가는 그러한 스피커 브레이크업 사운드가 최대한 늦게 발생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Celestion Ruby (알니코 루비) 스피커의 등장은 이런 상황에 보다 디테일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2019년 Winter NAMM Show에서의 Celestion 스피커 부스 모습이 준모기타의 모든 고객분들께 재미있는 볼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 10인치 Electric Guitar 스피커

http://www.joonmoguitar.com/product/list.html?cate_no=88



* 12인치 Electric Guitar 스피커

http://www.joonmoguitar.com/product/list.html?cate_no=89



* 15인치 Electric Guitar 스피커

http://www.joonmoguitar.com/product/list.html?cate_no=134



* 10인치 Bass / 어쿠스틱 Guitar 스피커

http://www.joonmoguitar.com/product/list.html?cate_no=119



* 15인치 Bass / 어쿠스틱 Guitar 스피커

http://www.joonmoguitar.com/product/list.html?cate_no=128





감사합니다.


준모기타

박준모 배상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